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팀 프로젝트 컬러 팔레트 작업

팀 프로젝트

by polyjang 2024. 4. 14. 04:22

본문

목표 게임 비주얼인 어쌔신 크리드 신디케이트 씬 스크린샷을 선정해 컬러와 명도, 레벨값을 추출합니다.

 

팔레트 제작 목적

1. 엔진에서 룩뎁 작업, 건물 텍스쳐 작업할 때 참고 자료로 사용

2. 목표 비주얼 분석&컬러 사용 범위 참고

분석

- 전체적으로 저~중 채도 중 명도 베이스

- 고 채도 컬러는 포인트 컬러(페인트에 주로 사용)&나뭇잎, 풀 컬러, 전등 라이팅에 사용

- 저 명도 범위는 그림자, 밤 시간대 영향, 더티에 주로 사용

- Sun light , Ambient color, fog 컬러 영향 고려

 

Scene 팔레트

Building 팔레트

Mood 팔레트

작업 과정

Ctrl+Alt+Shift+E (웹용으로 저장)

컬러 추출, 광도별로 정렬
레벨값 추출

- 씬 명암만 볼 수 있게 채도 빼기 ( Ctrl+Shift+U)

 

- 각 씬 이미지에서 추출한 건물 컬러를 컬러 피커 베이스로 보기 편하게 정리

- 목표 비주얼 게임 씬의 컬러 사용 범위를 추출해 진행 중인 프로젝트 작업에 참고 가능

 

+ 씬 팔레트와 무드 팔레트 정보는 엔진에서 룩뎁 작업할 때 컬러와 명암비를 비교하며 목표에 가까운 비주얼 작업에 도움

관련글 더보기